서울로 가는 길 | 서울로 7017 | 서울로 안전난간 정비사업 공사기간

2022. 6. 30. 07:23국내여행

안녕하세요 찐 여행자입니다.

 

제가 다니고 있는 회사가 2020년 10월경 서울역 주변으로 이전을 하여,

 

이전에 한번도 못가봤던 서울로를 점심시간마다 올라가며 옥상정원 산책하듯이 걷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서울로 가는 길과 함께 서울로 7017 구경을 시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서울로 가는 길
서울로 올라 가는 에스컬레이터
서울로 종합안내
안전난간 정비사업중인 서울로
옥상정원 서울로
서울로 가는 길 에스컬레이터
나무와 화단이 양쪽으로 있는 서울로 산책길
서울로 Seoullo
잘 가꾸어진 화단

 

 

서울로는 현재 안전난간 정비사업 중입니다.

 

공사기간은 4월 4일부터 7월 2일까지이라고 하니 공사는 마무리 단계인 상황이고,

 

곧 공사흔적이 없는 서울로를 마주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서울로 안전난간 정비사업중
서울로 안전난간 재정비사업
백목련

 

 

서울로로 또는 서울로7017이라고 불리는 이 길은 7017이라는 숫자에 의미가 담겨 있습니다.

 

1970년, 차를 위해 지어진 고가도로를 2017년, 사람을 위한 보행길로 바꾼 도시재생 프로젝트입니다. 

 

45년 동안 서울의 동서부를 잇던 서울역 고가도로는 2015년 안전등급 D등급을 받고 철거 위기에 놓였지만 

 

2017년 시민들에게 도심 속 녹지와 보행의 기쁨을 제공하는 서울로7017로 재탄생하게 되었습니다.

 


70년에 지어져 17년에 재탄생했다는 의미로 7017이라는 이름이 붙었는데 이름의 17개에는

 

17개의 보행길이라는 뜻도 포함됩니다. 다양한 꽃과 나무로 가득 채워진 도심 속 자연, 

 

그리고 요즘 핫한 동네인 만리동과중림동 그리고 후암동 등 동네와 동네를 잇는 소통의 공간으로

 

재탄생한 초록 보행길을 걸으며 점심시간이나마 도심속 공원을 느끼며 산책할 수 있습니다. 

 

서울로 산책길
부레옥잠
서울로 안내도
중간중간있는 엘리베이터
서울로 전망대
수국 전망대
방방 놀이터
호기심 화분
뒤로 보이는 서울역
연꽃

 

 

서울로에는 걸으면서 볼만한 볼거리들도 다양하게 위치하고 있습니다.

 

우선 편의성과 교통약자를 위해 서울로 중간중간 나선형 계산 뿐만 아니라 엘리베이터도 설치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도심 한복판에서 좋은 전경을 제공하는 전망대도 위치하고 있어 서울도심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각종 연꽃과 수국 그리고 아이들이 놀 수 있는 놀이시설인 방방놀이터도 있습니다.

 

저희 동네에서는 퐁퐁이라고 불렀었는데, 역시 동네마다 이름이 조금씩 다른 것 같습니다! ^^

 

아름다운 장미와 장미무대도 있고 회현동부터 시작하여 만리동과 중림동까지 연결하는 서울로입니다.

 

빌딩속 공중 산책로
서울로 전시관
화단에 물주시는 관리자분
블루 바조 장미
장미 무대

 

 

 

이제 폭염에는 그늘이 없어서 걷기에 약간 무리가 있을 서울로이지만,

 

선선하고 햇살 좋은 날에는 점심시간에 언제나 걷고 싶은 그곳 서울로입니다.

 

오늘은 서울로 가는 길과 서울로 7017의 의미 그리고 서울로 안전난간 재정비 사업현황까지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