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는 여름 노래 추천 10곡

2023. 7. 27. 10:03문화생활

안녕하세요 찐 여행자입니다.

중부지방은 폭우와 남부는 폭염이 계속되고 있는데요!

이 비도 그치고 나면 한 여름의 절정을 알릴 폭염이 시작될텐데요

오늘은 폭염을 잘 이겨낼 시원한 신나는 여름 노래 10곡을 추천하려고 합니다. 

 

 

 

신나는 여름노래 추천 듀스 여름안에서
듀스

 

 

 

1. 듀스 - 여름안에서(1994)

 

지금 들어도 세련된 음악으로 활동했던 전설적인 듀엣 듀스입니다. 

뉴잭스윙이라는 새로운 장르를 한국에 알리기도 했는데요!

듀스의 대표적인 여름노래인 '여름안에서'가 첫번째 여름추천곡입니다.

1994년에 발매하였고 그 이후로 많은 가수들이 리메이크 하기도 했습니다.

26년전 노래라고 하기 믿기 어려울만큼 세련된 노래입니다. 

 

 

 

2. DJDOC - 여름이야기 (1996)

 

가요계의 대표적인 악동 DJDOC의 여름이야기가 두번째 여름 노래 추천곡입니다. 

지금은 DJDOC의 활동이 뜸하지만 은근히 명곡이 많은 그룹이며, 

여름이야기에이어 겨울이야기까지 히트시키며, 여름과 겨울 두 계절의 수혜를 동시에 보기도 했습니다.

런투유 (Run to you)나 미녀와야수 등 수많은 히트곡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신나는 여름노래 추천 DJDOC 여름이야기
DJDOC

 

 

3. 쿨 -해변의 여인 (1997)

4. 쿨 - 맥주와 땅콩 (2000)

 

 

신나는 여름노래 추천 쿨 해변의여인 , 맥주와땅콩
여름대표가수 The Cool

 

 

 

 

10곡 중 유일하게 두곡을 올린 가수는 바로 여름을 대표하는 가수 쿨입니다. 

사실 90년대를 대표하는 여름가수이자 쿨 역시 수많은 히트곡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애상, 아로하, 운명, 슬퍼지려 하기전에, 작은 기다림, 벌써 이렇게, All for you 등 

히트곡이 너무 많아서 셀 수 없을 정도입니다. 

아직까지도 30~40대에겐 여름을 대표하는 가수로 남아있기에 쿨의 노래는 2곡을 선정하였습니다. 

 

 

 

5. UN - 파도 (2001)

 

듀스이후로 가장 성공한 남성 듀엣이라고 할 수 있는 UN의 여름노래 파도가 5번째 여름추천곡입니다. 

UN은 주로 발라드를 부르던 가수였는데, 이 파도라는 노래만큼은 아직도 라디오나 각종 매체에서도

여름에 굉장히 자주 나올정도로 인기있는 여름대표곡입니다. 

당시 출중한 외모에 학벌까지 뛰어난 남성 듀엣 가수의 등장으로 화제를 끌기도 했었습니다. 

 

 

 

신나는 여름노래 추천 UN 파도
UN - 파도

 

 

 

 

 

6. 인디고 - 여름아 부탁해 (2002)

 

신나는 여름 노래 추천 10곡의 6번째 노래는 바로 인디고의 여름아 부탁해 입니다.

이 가수는 앞의 팀들처럼 히트곡이 많거나 대중들에게 영향력이 크지는 않았는데요 

다만 이 한곡의 임팩트 만큼은 최고였다고 생각하여 선정하였습니다. 

이 곡 역시 지금까지도 여름에 자주 방송에 나오는 곡으로, 2002년 월드컵 생각도 나면서

그때의 뜨거웠던 여름을 다시 한번 떠오르게 만들어주는 명곡이라고 생각합니다. 

 

 

 

신나는 여름노래 추천 인디고 여름아부탁해
인디고 - 여름아 부탁해
신나는 여름노래 추천 명카드라이브 냉면
명카드라이브 - 냉면

 

 

 

 

7. 명카드라이브 - 냉면 (2009)

 

 

무한도전 올림픽대로 듀엣가요제에서 선보였던 박명수와 제시카의 냉면이 7번째 노래입니다. 

무도가요제가 이때부터 라인업이 화려해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 냉면이란 노래가 2009년 무도가요제에서 가장 성공한 노래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 노래도 나온지 벌써 11년이 지났다는게 믿기지가 않을정도로 시간이 빠르네요!

 

 

8. 산이(San E), 레이나 - 한여름밤의 꿀 (2014.06)

 

 

신나는 여름 노래 추천 10곡 중 유일하게 템포가 빠르지 않은 노래입니다. 

애프터스쿨이자 오렌지카라멜의 멤버인 레이나와 래퍼 산이가 함께한 듀엣곡인데요

몰랐는데 쓰다보니 여태까지 소개드린 노래중 우연히도 은근히 듀엣가수가 많네요! 

이 노래는 신나는 감성보다는 여름밤의 강변이나 드라이브 하면서 듣기 좋은 노래입니다. 

레이나의 음색과 산이의 랩핑이 잘 어우러져 좋은 시너지를 내는 곡입니다. 

 

 

 

신나는 여름노래 추천 산이x레이나 한여름밤의 꿀
산이(San E),  레이나  - 한여름밤의 꿀
신나는 여름노래 추천 씨스타 Touch My Body
시스타 - Touch my body

 

 

 

 

9. 씨스타(SISTAR) - Touch My Body (2014.07)

 

9번째 여름추천 노래는 씨스타의 Touch my body입니다. 

씨스타도 설명이 필요없는 다수의 히트곡을 보유한 대표적인 여자아이돌 그룹입니다. 

이 노래에 직접적으로 여름에 관한 내용은 나오지 않지만, 특유의 건강한 이미지 때문인지

씨스타의 노래가 여름이랑 잘 어울린다고 생각해서 선정하였습니다.

아이돌 7년차 징크스를 극복하지 못하고 해체되어 아쉬운 팀입니다. 

 

 

10. Red Velvet (레드벨벳) - 빨간 맛 (Red Flavor) (2017)

 

대망의 마지막 신나는 여름 노래 추천 노래는 레드벨벳의 빨간 맛 입니다. 

이 노래에 여름이라는 가사가 등장하기는 하지만 노래가 주는 상큼함이 여름과 잘 어울려서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레드벨벳은 소녀시대 이후로 SM의 대표적인 걸그룹으로 성장하였습니다.

역시 피카부, Psycho 등 여러 히트곡을 보유한 인기 그룹입니다. 

 

 

 

신나는 여름노래 추천 레드벨벳 빨간맛
Red Velvet (레드벨벳) - 빨간 맛 (Red Flavor)

 

 

 

 

위 10곡의 순서는 시간순서대로 이며, 과거부터 지금까지의 순서대로 나열하였습니다. 

 

 

번외로 2000년대 초반 우리나라 대표기획사인 SM 에서는 4곡의 여름노래를 출시했었는데요!

당시 SM의 대표가수였던 HOT, SES, Fly To The Sky, 신화, 보아, MILK, 다나, Black Beat, 

동방신기, 슈퍼주니어, 천상지희 등이 참여해 노래를 불렀습니다.

 

아래는 그 시절의 뮤직비디오입니다.

 

 

 

(1) SMTOWN - Summer Vacation (2002)

 

 

 

 

(2) SMTOWN - Hello Summer (2003)

 

 

 

 

 

(3) SMTOWN - Hot Mail (2004)

 

 

 

 

(4) SMTOWN - 태양은 가득히 (2006)

 

 

 

 

이렇게 2000년대 초중반의 뮤직비디오를 보니, 참 아련하네요!

스타들의 옛날 풋풋한 모습이 신선하면서도, 연예인들은 참 안늙는거 같네요! 

오늘은 무더운 여름에 듣기 좋은 신나는 여름 노래 추천 10곡과

SM타운의 여름노래들에 대해 소개해 드려봤습니다. 

 

 

 

참고로 여름노래 관련해서 멜론 DJ 플레이리스트 함께 공유 드립니다.

 

 

멜론 추천 여름노래 모음 20곡

 

 

 

멜론추천 여름노래 들으러가기!

 

 

 

시원한 노래들과 함께 무더운 여름 건강히 잘 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