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보증보험 공모주 상장철회 | 서울보증보험 상장 철회

2023. 10. 24. 10:43투자이야기

안녕하세요 찐 여행자입니다.

오늘은 올해 하반기 최대어 중 하나로 손꼽히던 서울보증보험 공모주에 관한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결과부터 말씀드리면 원래 내일과 모래 이틀간 공모주 청약기간이던 서울보증보험이 수요예측부진에 따라 상장을 철회하고 다음 기회를 노리기로 했다고 합니다.

 

 

 

 

 

서울보증보험 공모주 상장철회
서울보증보험 공모주 상장철회

 

 

 

 

 

 

 

 

서울보증보험 공모주 상장철회

 

 

 

서울보증보험은 올해 상장을 앞두고 10월 13일부터 19일까지 약 일주일간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수요예측을 진행한 결과 희망공모가 하단인 39,500원 에도 필요한 모집금액을 모으지 못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서울보증보험은 중동전쟁등으로 인해서 국내외 투자심리가 크게 위축된 상황과 맞물려 미국 국채 10년물 금리가 5%초과하는 등 시중금리가 상승하는 시기적 악재를 공모주 흥행 실패의 주된 부진 이유로 보고 있다고합니다.

이에따라 서울보증보험은 어제 최종 '상장 철회' 결정을 내릴 수 밖에 없었을 것으로 보입니다. 

 

 

 

 

SGI 서울보증보험 공모주 상장
SGI 서울보증보험 공모

 

 

 

 

한편 서울보증보험은 국내 유일의 종합보증보험 회사이며, 2022년 말 기준 약 452조원의 보증잔액을 보유중있으며 보험영업과 투자영업을 영위하고 있는 시가총액 3조가 넘을 것으로 예상되는 거물급 신규상장주로 기대되는 기업입니다.

 

 

서울보증보험은 보험상품을 판매해 보험수익을 얻고 이 수익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지급할 보험금, 사업비, 주자자금 등을 충당하고 있으며, 보증보험 뿐 아니라 보험도 판매하고 있지만 그 부분은 크지는 않아서 전체 매출액의 약 89% 정도의 비중이 보증보험에서 나오고 있습니다.

 

 

서울보증보험의 청약일은 내일하고 모래 양일간 걸쳐 진행될 예정이었고, 상장일은 오는 11월 3일, 공모가는 3만 9500원~ 5만 1800원 사이에서 결정될 예정이었습니다. 서울보증보험의 주관사는 미래에셋증권과 삼성증권이었으며, 다음 공모주 때도 같은 증권사로 하게 될지는 추후 확인이 필요합니다.

 

 

 

 

 

상승하는 차트

 

 

 

 

 

서울보증보험 공모주 상장이 철회됨에 따라 올해 남은 또다른 대어인 에코프로 머티리얼즈에 다시 큰 관심이 쏠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