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스토어에 대해 알아보자. (신규회원 특별혜택, 무신사 래플 Raffle 나이키, 무신사 밸브 마스크 KF94)

2020. 4. 2. 04:48문화생활

 

최근에 비공개 커뮤니티형 공간에서 시작해 패션 플랫폼 회사로 소위 대박을 치고 있는 기업이 있다고 들었다.

 

바로 무신사라는 곳이다.

 

이름만 듣다가 구글 애드센스 광고에도 많이 등장하기에 궁금증이 생겨서 포스팅을 해보고자 한다.

 

무신사 애드센스 광고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블로거라면 위 사진이 익숙할 것이다.

 

그래서 나도 티셔츠가 매우 저렴하기에 회원가입해서 티셔츠나 하나 사야겠다는 생각으로 

 

무신사 회원가입을 하고, 무신사에 대해 알아보게 되었다. 

 

 

아래 순서대로 알아보고, 신규회원 4월 특별혜택 등 가입 이벤트 내용은 마지막에 다뤄본다. 

 

1. 무신사란?

2. 무신사 연혁

3. 무신사 장,단점

4. 우신사란?

5. 무신사 스탠다드

6. 무신사 래플 raffle

7. 무신사 신규회원 4월 특별혜택 및 무신사 가입 이벤트

 

 

1. 무신사란?

 

무신사(MUSINSA)는 '무지하게 신발 사진이 많은 곳'이라는 프리첼 커뮤니티로 시작해,

 

현재는 2019년 7월 기준 약 3,500개의 패션브랜드가 입점해 있는 대한민국의 온라인 패션커머스 기업이다.

 

작년 11월 세계 최대 벤처캐피털(VC)인 세쿼이아캐피털에서 2000억원의 투자를 유치하면서 2조원 이상의

 

기업가치를 인정받았다. 국내에서는 10번째로 유니콘 기업 (기업가치 1조원 이상 비상장사)이 되었다.

 

세쿼이아캐피털은 무신사 창업자인 조만호 대표에 이어 이 회사 2대 주주가 되었다.

 

무신사는 투자 유치 과정에서 기업가치를 2조2000억원으로 평가받았다.

 

 

단순한 온라인 쇼핑몰이 아니라 패션 콘텐츠와 트렌드 등 정보를 제공하는

 

아시아 패션 플랫폼으로의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은 결과다.

 

무신사는 패션플랫폼 기업답게 SNS를 통한 홍보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무신사 페이스북 Facebook : 팔로워 약 92만명 https://www.facebook.com/musinsa/

무신사 유튜브 Youtube : 구독자 14.8만명 https://www.youtube.com/channel/UCtfyAiqf095_0_ux8ruwGfA

무신사 인스타그램 Instagram : 팔로워 약 26만명 https://www.instagram.com/musinsacom/?hl=ko

무신사 트위터 Twitter : 팔로워 10.7만명 https://twitter.com/musinsacom?ref_src=twsrc%5Egoogle%7Ctwcamp%5Eserp%7Ctwgr%5Eauthor

 

 

2. 무신사 연혁

 

- 1999년 프리챌 커뮤니티에서 "진장  진이 많은 곳"이라는 비공개 커뮤니티 개설

- 2003년 무신사닷컴 설립 (설립자 조만호)

- 2005년 무신사닷컴 1차 리뉴얼(회원 수 15만 돌파)

- 2008년 무신사닷컴 2차 리뉴얼(회원 수 25만 돌파) , 모회사 그레이큐브 설립

- 2009년 프리미엄 스토어 무신사스토어 설립 , SNS 운영 대행 사업 시작(클라이언트: 유니클로)

- 2011년 입점 브랜드 100개 돌파, 무신사닷컴 3차 리뉴얼(회원 수 39만 명)

- 2013년 연간 총 거래액 100억 돌파

- 2015년 연간 총 거래액 1000억 달성

- 2016년 우신사 런칭 

- 2017년 무신사 자체 브랜드인 무신사 스탠다드 론칭

- 2018년 연간 총 거래액 4500억 돌파, 패션특화 공유오피스 무신사 스튜디오 오픈

- 2019년 8월 패션문화 편집공간 무신사 테라스 오픈

- 2019년 11월 미국계 VC 세쿼이아캐피털에서 2천억 투자 유치

 

유니콘 기업답게 정말 거침없이 성장하고 있는 모습이다. 

 

 

3. 무신사 장,단점

 

- 장점

1) 모든 제품의 무료배송 (아무리 작은 제품 하나를 주문해도 무료배송)

2) 사용 활용도가 높은 할인 쿠폰을 매달 제공

3) 제품에 대한 신뢰도가 높다 - 판매상품에 대해 정식 수입원을 통해 유통되는 100% 정품임을 보증

 

- 단점

1) 조금은 정신없는 홈페이지 

2) 제품에 대한 신뢰도는 높으나 가성비가 높아 보이지는 않는다.

 

 

4. 우신사란?

 

2016년 7월 오픈한 무신사의 15년 노하우를 들여 만든 여성 전용 무신사.

 

패션 에디터를 중심으로 한 패션 전문 인력이 새로운 여성 패션을 제안한다.

 

우신사가 내세우는 강점은 바로 전문성. 상품 기획부터 컨텐츠 제작, 홍보와 마케팅, 판매까지 담당한다.

 

 여성 제품만 보여주는 불편함 때문에 우신사보다 무신사를 쓰는 사람이 많다고 한다.

 

장점은 여성 패션 트렌드를 잘 보여준다. 여성 제품만 찾고 싶을 때 쓰기 편하다.

 

또한 우신사 회원을 위한 이벤트도 열리는데 우신사 제품에 한해 쿠폰을 뿌리는 등의 이벤트를 한다.

 

 

5. 무신사 스탠다드

 

무신사는 독자이자 고객인 무신사 유저들과 소통하며 좋은 제품을 ‘소개’하는 일에 집중해오다가,

 

영역을 넓혀 좋은 제품을 제안하고자 만든, <무신사 스탠다드>는

 

무신사가 선보이는 새로운 개념의 큐레이션(Curation)서비스이다.

 

무신사가 오랫동안 쌓아온 데이터와 노하우를 기반으로 디자인과 품질 및 가격까지 포함한 스타일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합리적인 가격에 수준 높은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지속적으로 제품을 선보이자는 것이 '무신사 스탠다드 프로젝트'였다.

 

 

한편, 2020년 4월 3일 정오를 기점으로 무신사 스탠다드의 일부 상품의 가격이 1,000~2,000원 인상된다.

 

생산 원가, 물류비, 인건비 등 상승으로 인해 불가피하며, 무료배송을 유지하며 가성비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기 위한 조치로써 가능한 인상폭을 최소화했다고 한다.

 

 

6. 무신사 래플 raffle

 

무신사 래플은 타임세일의 하나로 응모를 통해 당첨된 고객에 한하여 구매할 수 있는 상품이다.

 

소비자에게 공정한 기회와 편의를 제공하고자 도입한 온라인 추첨 구입 제도이다.

 

APP으로만 참여가 가능하며 이전에 무신사 스탠다드 밸브 마스크 KF94 20매를 29,900원에 판매하여

 

화제가 되기도 하였다.

 

지금은 트래비스 스콧 x 나이키 에어 포스 1 로우 캑터스 잭 신발의 판매가 진행되고 있어 나도 응모했다.

 

 

무신사 래플로 판매되었던 무신사 스탠다드 밸브 마스크 KF94 - 13만명이 응모하였다.

 

 

무신사 래플로 판매중인 트래비스 스콧 x 나이키 에어 포스 1 로우 캑터스 잭 신발 4/3일(금) 11시 당첨자 발표

 

 

무신사 래플 구매안내

 

 

7. 무신사 신규회원 4월 특별혜택 및 무신사 가입 이벤트

 

무신사 신규회원 4월 특별혜택은 크게 4가지가 있는데 하나씩 알아보자

 

우선 무신사 홈페이지 메인 화면에 들어가면 상단에 회원가입 EVENT가 나와있다. 

 

무신사 홈페이지 메인 상단 회원가입 이벤트

 

위 이벤트를 클릭하면 이벤트 4가지를 확인할 수 있는데 첫째로,

 

1) 무신사 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990원 부터!

 

이건 애드센스 광고에서부터 많이 본 사진이다. 

 

광고에서 본 티셔츠 이외에 모자, 양말, 셔츠, 팬츠 등 여러가지 상품이 있다. 

 

 

단, 역시나 조건이 있다.

 

이벤트 상품은 1인 1개까지 구매 가능하고, 가입 후 7일 이내, 이벤트 상품 이외에 15,000원 이상 함께

 

주문하여야 이벤트 상품 구매가 가능하다. (최종 결제 금액 15,990원 이상)

 

역시 세상에 그냥 공짜는 없다.

 

무신사 신규회원 4월 특별혜택 01 - 무신사 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990원 부터

 

2) 15% 할인 쿠폰과 적립금 3,000원 바로 지급 

 

회원 가입과 동시에 15% 쿠폰과 적립금 3천원이 지급된다.  (휴대전화 인증 회원 한정)

 

쿠폰은 APP에서만 사용 가능하고, 3천원의 적립금은 5천원 이상 보유 시 사용 가능하다.

 

쿠폰은 발급일로부터 30일 동안 사용 가능하다.

 

역시나 호락호락하지 않다.

무신사 신규회원 4월 특별혜택 02 - 신규 가입 시 바로 쿠폰 및 적립금 지급

 

3) 무신사 회원만의 강력한 혜택

 

01. 회원 등급별 추가 할인 & 적립

02. 적립금 선할인 제도

03. 매월 회원 등급별 정기 할인 쿠폰팩 지급

04. 매년 생일 축하 쿠폰 지급

05. 100% 무료배송 

 

일부 상품의 경우 혜택별 할인이 제한될 수 있다. 

 

무신사 신규회원 4월 특별혜택 03 - 무신사 회원만의 강력한 혜택

 

 

4) 오직 이 달에만 특별 추가 혜택

 

스니커즈 슈퍼위크 특별 쿠폰으로 앱 전용 7% 쿠폰을 지급한다.

 

무신사 신규회원 4월 특별혜택 04 - 오직 이 달에만 특별 추가 혜택

 

추가 혜택 - 본인 인증 완료 시 10% 쿠폰 지급도 있으니 받아서 사용하도록 하자!

 

 

무신사에 대한 기사를 찾아보다 보니 기사의 카피라이트를 아래와 같이 뽑았다.

 

고교생이 만든 '신발 덕후' 커뮤니티 국내 1위 '온라인 패션 플랫폼'으로

 

무신사 - 출처 포토뉴스

 

몇몇 위대한 기업의 창업자는 돈을 벌 사업수단이 아닌 본인이 불편해서 편하려고 서비스를 만들었다가

 

큰 회사로 성장한 경우가 종종 있다. 

 

본인이 가장 관심있고 좋아하는 것을 할 때, 즐기며 할 수 있고 성공에 더 가까워지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든다.

 

박종철 고문치사 사건 희화화 광고와 스탠다드 슬랙스 사건 등 규모가 커짐에 따라 잡음도 있긴 했지만, 

 

작은 비공개 커뮤니티가 단 시간에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한 것이 놀랍기만 하다.

 

앞으로 이런 유니콘 기업이 더 많이 나와서 창업이 장려되고 더 활성화 되었으면 좋겠다.

반응형